The 36th Geumsan Insam Festival - TGCO INC
관리자
view : 1631
2017.10.24. Korea Farmers and Fishermen’s News ”Urgent need to scientifically verify the ‘efficacies of Goryeo ginseng’ through national level clinical experiment discussed during the ’national indaba on means of expanding export of ginseng‘“
한국농촌경제연구원과 고려인삼연합회, 농협이 19일 충남 금산군 금산인삼국제유통센터 2층 컨벤션홀에서 '인삼 수출 확대 방안 모색을 위한 대토론회'를 열었다. 9월 22일 부터 10월 23일까지 진행된 금산인삼세계엑스포 행사 기간 중에 마련한 이번 토론회에선 관련 업계와 정부 관계자들이 참여해 인삼 수출 현장의 애로사항을 점검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노력을 기울였다.
더존무역(주) 안태식 더존무역 대표=수출 감소의 원인을 파악하는 데 있어 최소한 홍콩이나 대만에는 대를 이어 인삼을 유통하는 바이어들이 있다. 그 바이어들이 우리 인삼을 취급하고 있는지 새로 생성되고 소멸된 바이어들이 얼마나 있는지를 조사 등을 통해 세밀하게 알아봐야 한다. 표준화 문제가 많이 언급되는데, 저 역시 절실한 문제라고 생각한다. 이런 문제에 대해 중소기업들이 표준화 할 수 있는 역량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 비관세 장벽이 높아져 아이템 테스트 측면도 이제는 깐깐해져 검사 비용도 많이 들어가고, 여러모로 애로사항이 크다. 이 같은 일련의 문제들을 총괄할 수 있는 센터가 필요하고, 이에 대해 정부가 지원 방안을 고민했으면 한다.
(출처: 한국농어민 신문 2017.10.27 신문 2955호)
https://www.youtube.com/watch?v=rZjv9-dPkZQ&feature=youtu.be